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니메이션속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법같은 영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by 꿈꾸맘 2023. 12. 17.
반응형

추억의 힘은 역시 세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픽셀화된 꿈들이 애니메이션 현실로 바뀌는 세계를 보여준다. 시대를 초월하여 이 상징적인 애니메이션 영화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마법 같은 프레임 안에 담겨있는 기원, 애니메이션의 탁월함, 그리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몽상을 탐구한다. 뉴욕의 평범한 배관공 형제 마리오와 루이지가 배수관 고장으로 위기에 빠지 도시를 구하려다 미스터리한 초록색 파이프 안으로 빨려 들어간 후 새로운 세상으로 차원이동하여 벌어지는 스펙터클한 모험을 다루고 있다. 슈퍼스타로 세상을 지배하려는 그의 강력한 힘 앞에 예기치 못한 위험에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지키기 위해, 슈퍼 마리오로 레벨 업 하기 위한 아주 스펙터클한 모험이 진행되는데 실제 게임을 해보지 않은 사람도 충분히 이해 가능할 정도로 재미있게 진행되어 극의 흐름을 따라 관람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슈퍼마리오 게임을 즐긴 이들이라면 그것이 실제로 영상으로 구현되는 모습으로  더 재미를 느끼고 세대를 뛰어넘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연령에 상관없이 게임 그대로를 잘 살려냈고, 스토리는 뻔하지만 그 안에 감동과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관객이 직접 게임 속에 들어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와 함께 모험하는 것 같은 즐거움을 주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영화이다.

신나는 모험을 하는 영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진공상태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게임 역사의 실들로 짜여진 풍부한 태피스트리를 가지고 있다. 닌텐도가 세상에 대담한 배관공 마리오를 소개했던 8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가 그 시작을 추적하면서 이 애니메이션의 뿌리를 알아보면 단순한 비디오 게임에서 완전한 애니메이션 특징으로의 진화를 탐구하고, 마리오와 루이지와 같은 문화적 아이콘이 된 등장인물들의 탄생을 볼 수 있다. 사랑하는 캐릭터에 생명을 불어넣는 시각적인 탁월함의 교향곡인 매혹적인 애니메이션에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의 특징을 볼 수 있다. 매 프레임이 버섯 왕국의 본질을 포착하기 위해 세심하게 제작되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매혹적인 영역임을 알 수 있다. 손으로 그린 고전부터 최첨단 CGI 마법까지 원작 게임의 매력과 애니메이션의 영화적 가능성을 매끄럽게 혼합하는 기술을 보면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게임 뿌리의 픽셀을 뛰어넘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픽셀화된 기원에 경의를 표하는 요소들을 예술적으로 엮으면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이 섹션은 상징적인 파워업, 명백한 음향 효과, 그리고 꼼꼼하게 재현된 버섯 왕국의 풍경들의 기발한 통합을 기념한다. 당신이 노련한 게이머든 마리오의 세계에 새로 온 사람이든, 이 영화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과거와 현재 사이의 다리를 만들고, 이야기에 친근함과 즐거움을 불어넣는다.

더 크고 재밌게 구현한 추억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우리가 픽셀화된 동화의 나라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를 통해 우리의 여정을 마무리 할 때, 그 시대를 초월한 매력은 계속된다. 이 애니메이션 명작은 영화 그 이상이다. 그것은 창조성, 향수, 그리고 사랑받는 캐릭터들의 지속적인 정신을 기념하는 것이다.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는 스크린을 초월하여 우리의 게임 시절에 우리를 사로잡았던 마법을 재발견하도록 우리를 초대한다. 픽셀이 감정을 만나는 세상에서, 버섯 왕국을 통과하는 이 여정은 우리에게 마리오와 같은 일부 이야기들이 시대를 초월하여 소중히 여겨질 운명이라는 것을 상기시킨다. 낯익은 아이템과 스테이지가 등장하고 무엇보다 정겨운 캐릭터가 등장하면 어느새 추억에 잠긴다. 기존의 게임이 플레이 자체를 중요시 여겼다면 영화는 이 부분을 확장했다. 마리오와 루이지의 끈끈한 형제애와 피치의 과거를 비추면서 캐릭터의 서사를 알 수 있었고, 쿠파의 다크랜드와 피치, 키노피오의 버섯왕국, 동키콩의 정글 왕국이 이어지면서 확장된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마리오가 점프맨이었던 시기부터 대결을 펼쳤던 동키콩이 조력자로 등장하고 피 치가 주도적인 캐릭터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영화가 줄 수 있는 가능성과 즐거움을 볼 수 있다. 게임팬들을 향한 선물과 영화팬을 위한 선물이 되는 영화이다. 한동안 잊고 있었던 추억을 깨우고 눈을 뗄 수 없는 귀여움과 액션으로 무장한 영화로 온 가족이 모여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한다.